한반도 평화중심 춘천MBC

💙만나면 좋은 친구, 춘천MBC💙

춘천MBC/트랜드 춘빅

💎세계 고양이의 날💎 집사들은 꼭 봐야 할 요점정리노트!

춘천MBC 2023. 8. 8. 11:56

안녕하세요!

💙춘천MBC 입니다💙

여러분~~ 오늘이 무슨 날인지 아시는 분..?

매년 8월 8일이 세계 고양이의 날이라는 거 알고 계셨나요..?

저도 아침부터 네이버에 고양이가 뛰어 다니길래..ㅋㅋㅋㅋㅋㅋ

사실 오늘 알았어요 ^^,,

세계 고양이 날은 국제 동물 복지 기금이 고양이 인식 개선 및

오랜 기간 사람과 함께한 고양이를 위해 2002년 제정한 날이랍니다

 

 

그래서 세계 고양이의 날을 기념해

집사들을 위한! 집사들이라면 꼭 알아야 할! 요점정리를 가지고 왔어요 ^_^

그럼 얼른 공부하러 가쟈구요!! ⸝⸝◜࿀◝ ⸝⸝

 

 

요 요점정리만 알아둔다면 당신은 고양이 마스터,,

제가 고앵이 경력 12년 집사로 말씀드리자면 이건 아주 기본적인 거라구요 ㅎ ㅏ ㅎ ㅏ 하!

 

 

사람두 첨 만난 자리에서 어색하듯이 고양이도 똑같아요

첨 대면하는 자리에선 어색어색.. 😵

물론 고양이 성격마다 다르지만 대부분은 먼저 겁을 먹는 경우가 많답니다

 

 

기다리기

고양이보다 키가 훨씬 큰 사람이 다가오면 고양이는 당연히 겁을 먹겠죠ㅠㅠ

일정 거리를 유지한채 천천히 다가가기!

 

 

눈 인사하기

고양이들끼리의 인사는 천천히 두 번 눈을 깜빡이는 건데요

(대충 반갑다는 의미)

다짜고짜 빤히 쳐다보면 싸우자는 건줄 알겠죠ㅋㅋㅋㅋㅋㅋㅋㅋ

여러분도 똑같이 천천히 두 번 눈을 깜빡 깜빡

고양이도 맘에 든다면 눈을 두 번 깜빡여 준답니다

 

 

자세 맞추기

고양이 눈높이에 맞춰 자세를 낮춰주세요!

그 자세로 손을 살짝 내밀면 이제 고양이가 다가와요

 

 

허락 받기

일단 다가와서 냄새를 먼저 맡을 건데요

맘에 든다면 아마 몸을 부빈답니다ㅋㅋㅋㅋㅋㅋㅋ

그 때 턱, 목, 엉덩이 위 부분(꼬리 바로 앞쪽)을 쓰다듬으면 더욱 친해질 수 있답니다!

 

 

 

밥을 또 빼놓을 순 없겠죠!!

저는 뭐든 고양이 전용으로 급여하는 걸 가장 추천합니다만,,

정말 사료를 살 상황이 안 되거나 없다면!

고구마, 염분없는 멸치, 생연어, 당근, 브로콜리,

수박, 참외, 삶은 달걀, 오이, 호박을 급여하는 걸 추천합니다!

파, 양파, 부추, 시금치, 초콜릿, 우유, 포도,

날달걀, 오징어, 문어, 새우는 먹으면 안 되는 음식이니

고양이 손에 닿지 않게 신경써야 할 거 같아요!

 

 

고양이들에게 가장 중요한 건 뭐다..? 물이다!!

음수량이 부족하면 질병에 쉽게 노출될 수 있어요 ㅠㅠ

고양이 = 물

이렇게 꼭 기억하기!!

매일 청결하게 물 그릇을 바꿔주고

눈에 보이는 곳곳에 물 그릇을 놔둬주세요!

사료도 습식 사료로 변경한다면 당신은 최고의 집사,,,


오늘 이렇게 세계 고양이의 날 기념으로

집사라면 알아야 할 기본적인 것들을 적어봤는데요!

앞으로도 같이 공존하는 고양이의 생명존중에 대한 인식을 널리 퍼뜨리고

고양이뿐 아니라 모든 동물에게 함부로 대하는 일이 없었으면 합니다

고양이들이 더 사랑받고 유기묘들도 행복한 모생을 사람들과 함께 보낼 수 있는

훈훈한 사회가 되기를 꿈꾸며 이만 오늘 포스팅을 마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