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반도 평화중심 춘천MBC

💙만나면 좋은 친구, 춘천MBC💙

춘천MBC/트랜드 춘빅

🍗복날에 뭐 먹을까? [복날의 의미와 유래]🍗

춘천MBC 2023. 7. 20. 10:51

안녕하세요

💙춘천 MBC 입니다💙

여러분! 내일이 중복인 거 다들 알고 계셨나요? ヾ(*´∀`*)ノ

오늘은 중복을 맞이해서 복날의 의미와 유래에 대해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이번 2023년 복날에 대해 우선 알아볼까요?!

2023년 초복은 7월 11일이였으며, 삼복 가운데 첫 번째에 드는 복날이죠!!

다들 치킨 잘 드셨나요..? ㅋㅋㅋㅋㅋ

중복은 7월 21일, 삼복 가운데 두 번째에 드는 복날입니다 (ฅ˘⩊˘ฅ)

말복은 8월 10일, 삼복 가운데 마지막에 드는 복날이라고 해요! (*ૂ❛ᴗ❛*ૂ)

 

 

 

복날은 사실 중국 진나라에서 시작!

진덕공 2년부터 유래가 시작되었다구 기록이 되어 있습니당

삼복 제사를 지낸 후 개를 잡아 해충으로 인한 피해를 방지하며

제사 후 고기를 나눠먹은 것이 복날의 시초라고 해요!✨

 

 

그럼 복날엔 어떤 음식을 제일 대표적으로 먹을까요?

대표적으로 힘이 나는 음식들.. 삼계탕, 장어구이, 추어탕을 제일 많이 드신다고 해요

삼계탕은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한 닭고기를 통해 단백질과 지방을 보충할 수 있어요!

장어구이는 비타민D, 단백질이 많아 원기회복과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된답니다

추어탕은 간을 보호하며 혈압을 내려주고 소화가 편해 보양식에 제격인 음식!

이렇게 보니 복날에는 각종 영양분이 풍부한 보양식을 먹는 것 같네요!

 

 

하지만 그 중 가장 대중적인 게 뭐겠습니까 ʚ🧸ྀིɞ

바로 삼.계.탕이죠!!💥

카드뉴스의 재료와 레시피를 참고해 나만의 삼계탕을 만들어 보세요!! ( ⸝⸝ ᷇࿀ ᷆⸝⸝ƪ)✧

 

 

춘빅이도 내일은 삼계탕 먹구 기운 풀 충전 예정!!

무더운 여름! 다들 삼계탕 드시고 힘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