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반도 평화중심 춘천MBC

💙만나면 좋은 친구, 춘천MBC💙

춘천MBC/트랜드 춘빅

[이슈] 6월 28일은 철도의 날!

춘천MBC 2022. 6. 28. 11:01

안녕하세요!

💙춘천MBC 입니다💙

 

여러분~~! 오늘 무슨 날인지 아는 사람~?!

서치 중인 거 다 알아요ㅋㅋㅋㅋㅋ

 

오늘 6월 28일응ㄴ 바로 철도의 날이에요!!

 

처음 들어보시는 분들도 계실 건데요~

엠빅이가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오늘도 고고!! ∩(´∀`∩)

 

 

 

철도의 날?!

 

📌 원래 철도의 날은 우리나라 첫 철도인

'경인선'이 개통된 9월 18일이었지만, 일제 잔재였다는 명목하에

지난 2018년, 한국 최초 창설일인 6월 28일로 변경되었어요! 📌

 

이렇게 뜻 깊고 의미 있는 철도의 날을 맞이해서

엠빅이가 강원도 열차 소개를 준비했어요!

 

이거라면,, 여러분 강원도 여행 완전 정복 가능이지롱~~ (•̀ᴗ•́)و ̑̑

정선아리랑열차

강원도의 아름다운 비경이 파로나마처럼 펼쳐지는

정선아리랑열차!!

 

그림 같은 뷰 보며 강원도 여행하기는 진짜 쵝오.. 𝒃𝒃𝒃

 

 

백두대간 협곡열차

 

아래로는 절벽과 위로는 바위산!

복고풍 열차를 타고 좁은 협곡을 누리는 짜릿함을 느낄 수 있어요!

강원도의 자연을 개방형 관광열차로 즐길 수 있는 기회!! 

대박이죠?!?!?!? \ \ \\٩(。•ω•。)و // / /

 

 

ITX - 청춘

 

열차 이름 그대로 청춘을 싣고 떠나는 기차 여행~!!

시울에서 춘천까지 아주 쉽고 빠르게 올 수 있지요~~ (◍•ᴗ•◍)❤

 

 

KTX 강릉

 

강원도 동해안 푸른바다를 수도권에서 1시간 만에~!!

볼 거 많은 강원도에 ㅃㄹㅃㄹ 오고 싶다면 안 탈 수가 없죠~~~

 


이렇게 철도의 날과 강원도 열차들을 모~두 소개시켜 드렸는데요!

오늘 우리 곁에 항상 계신 철도 관련 종사자들에 대한

감사함을 마음 속에 새기며 강원도 가는 열차 타보시는 게 오떠신지 ㅎ.ㅎ

 

엠빅이는 다음 알찬 정보로 돌아올게요!! 안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