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반도 평화중심 춘천MBC

💙만나면 좋은 친구, 춘천MBC💙

춘천MBC/춍춍 춘빅

[꿀 Tip] [다이소 고기친구 텃밭세트] 상추, 적겨자 키우기 2탄!! <솎아주기 편>

춘천MBC 2022. 6. 23. 11:41

안녕하세요!

💙춘천 MBC 입니다!💙

 

여러분~~! 농사꾼 엠빅이가 돌아왔오요~~

오늘은 드디어 솎아주기 편으로 돌아왔는데요

 

여기서 잠깐!! ✋✋✋

 

솎아주기?!

 

솎다: 촘촘이 있는 것을 군데군데 골라 뽑아 성기게 하다.

말 그대로 촘촘하게 자란 싹 중에 건강한 애들만 남기고 뽑아 주는 것이죠!

 

저번에 예고 드렸던 요 사진! 기억나시죠?

 

 

이게 바로 솎아주는 작업을 하기 전 찍은 사진인데요!

 

이 이후로 잉ㅆ었던 일들을 오늘 보여드릴 거예요 ㅎㅎㅎ

그럼 고고하시됴~~~!!

 

 

<솎아주기 편>

5/13

 

 

쑥쑥이(상추)는 이제 막 싹이 자라서 더디지만

싹싹이(적겨자)는 이렇게 예뿌고 빽뺵하게 자라서

솎아주기를 시작했어요!! (ˆ⌣ˆ)

 

허얼 이렇게 예쁘구 뺵뺵하게 자랐는데..

왜 하는 거지..?!

좀 의문이신 분들도 계실 건데요!

 

너무 오밀조밀 모여있으면 이 싹들의 성장에

방해가 되기 때문에 몇몇 친구들은 솎아줘야 해요!

 

 

Ꮣㅏ.. 넘모 ㅇ占ØΙ ㉧ㅏ푸⊂ト..

눈물을 머금고 잘ㄹr보도록 합㈆ㅣ돠..

 

 

저희는 뿌리 끝과 가까이 잘라주는 방법으로 솎아줬어요!

 

 

이렇게 잘라낸 아이덜,, 미아냉 싹싹잉.. ㅠ

푸릇푸릇 너무 이쁜데 맘이 아푸더라구요오...

 

 

꽤 많이 잘라냈죠?

선택받지 못한 싹싹덜,, ㅠㅠ

처음보다 엄~청 듬성듬성해진 거 보이시죠?

 

 

이렇게 17개의 싹들만 살아남았답니다!! 듀듕,,

잘 자라주렴 얘들아 ㅠㅠ 걱정이 된다.. 호달달..

 

 

솎아내준 아이들은 물을 듬뿍듬뿍 주세오~~~

선물이다~~~~~~^0^

 

 

5/16

 

 

3일 뒤 싹싹이(적겨자) 근황

진짜 다행인 게,, 이전보다 더 튼튼하게

자라는 ing 이더라구요!! ლ( ╹ ◡ ╹ ლ)

진쨔 장하다 얘도라~~!! 👍👍👍 굿굿,,

 

 

쑥쑥이(상추)도 아직 싹싹이(적겨자)에 비해

한참 멀었지만 열심히 자라는 중!!!

 

 

싹싹이(적겨자) 넘무 예쁘죠!! 👍

눈 크게 뜨고 잘 찾아보시면 조그만 새 친구들도

또 자랐답니다!! 증식 대박... 😱😱😱

 

 

쑥쑥이(상추)도 처음보다 엄청 커진 거.. 이젠 눈에 띄게 보이시죠ㅋㅋㅋㅋㅋ

이 때 진짜 뿌듯했어요,, 이렇게만 자라죠오~~ 😉😉

이 때부터였을까요, 이 아이들은 폭풍성장을 하게 댑니다.. ㄴㅇㄱ

 

5/24

 

 

이제 누가 봐도 상추 같지 않나요?!

이제는 막 울퉁불퉁한 큰 잎들이 나기 시작했어요!

 

 

적겨자가 진짜 대박ㅋㅋㅋㅋㅋㅋ

잎들이 엄청 커지고 색깔두 이제 제법 푸르스름해요!

이렇게 오늘 솎아내기 편은 끝이 납늬당 ㅎㅎㅎ

 

담 편은..!

 

 

또 다시 삽 등장..

다음 편 미리보기랍니당ㅋㅋㅋㅋㅋ 궁금하시죠!!!

엠빅이는 그럼 담 편으루 돌아올게요~!💛

 

여러분 잠깐!!!

 

 

RG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