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반도 평화중심 춘천MBC

💙만나면 좋은 친구, 춘천MBC💙

카테고리 없음

[이슈] 이번 주 핫한 소식 완전정복! 이슈Pick5😎 [11월 셋째 주]

춘천MBC 2022. 11. 18. 10:37

안녕하세요!

💙춘천MBC 입니다💙

오늘도 엠빅이가 아주 핫한 이슈로 돌아왔는데요

이번 주 이슈도 얼른 보러 가볼까요?! (◍ᐡ₃ᐡ◍)

 

 

 

 

파리올림픽 마스코트

 

14일 2024 파리 올림픽·패럴림픽 위원회가 마스코트를 내놨어요

이 마스코트는 모자를 본떠 만들었는데요 🎩🎩

프랑스인들이 프랑스 혁명·노예 해방 등 자유를 위해 싸울 때 쓴

'프리기아'라는 모자라고 합니다!

 

 

 

웰컴 아르테미스!

 

'아르테미스'의 로켓이 16일 발사에 성공했어요!

그동안 기술에 문제가 생기거나 날씨가 좋지 않아

4번이나 미룬 끝에 성공한 건데요 ⸜( ‵_′ )⸝

이번 임무가 성공하면 사람이 직접 달에 가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메타버스 이사ㄱㄱ

 

투발루가 메타버스로 간다고 선언해 주목을 받고 이써요 ㄴㅇㄱ..

기후위기로 해수면이 오르면서 50년 안에 나라가 없어지게 생긴 것인데요

디지털 세상에 나라를 그대로 옮겨서라도 기억하려는 거라고 합니다 ㅠㅠ

 

 

밀크플레이션

 

17일부터 우유 가격이 올랐어요 (๑•﹏•)

유유의 재료인 원유 가격이 올랐기 때문인데요🤑

우유로 만드는 빵·아이스크림 등의 유제품이나 동네 카페에서 파는

카페라떼 가격까지 줄줄이 오를 수 있다고 해요 ㅠㅠ

 

 

편의점 종이봉투의 비밀

 

GS리테일이 친환경 종이 쇼핑백에 기업 로고를 삭제하고

회사 홍보 대신 환경 캠페인에 나서 이슈가 되고 있어요

'걸어다니는 광고판' 역할을 하는 쇼핑백에 로고를 뺸

이례적인 시도라고 합니다bb 굿굿 ( ˆoˆ )

 


열어분,, 엠빅이가 또 MZ신조어를 알아왔는데요 ^_^

(알려줄 생각에 넘모 신남ㅎㅎㅎㅎㅎㅎㅎㅎㅎㅋㅋㅋㅋㅋㅋㅋㅋ)

분조카가 뭐게요 ⸜( ◜࿁◝ )⸝︎︎

ㅎㅎㅎ 모르겠죠 일단 힌트 갑니다

 

☕☕☕

 

3

2

1

 

눈치 챈 사람들도 계시겠지만 정답은 바로,,,!

분위기 조은 카페라는 의미입니다 ^_^

응용1. 나 오늘 분조카 간다~~~

응용2. 분조카 ㅊㅊ좀

이렇게 쓰인다고 해요 MZ세대 따라가기 어렵다 어려버 @_@

재빠르게 따라잡는 엠빅이 칭찬해^^^^^

 

엠빅이는 다 RG,,

 

엠빅이는 다음 주 핫한 이슈로 돌아올게요!

모두 즐금 보내세요 ヾ(^∇^)