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반도 평화중심 춘천MBC

💙만나면 좋은 친구, 춘천MBC💙

춘천MBC/춍춍 춘빅

[꿀Tip] 맞춤법 어렵지 않아! 엠빅이가 알려줄게!💁(로서, 로써)

춘천MBC 2022. 10. 26. 09:52

안녕하세요!

💙춘천MBC 입니다 💙

 

오늘도 돌아온 맞춤법 시간!

오늘도 알듯~ 말듯~ 헷갈리는 걸로 준비했지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아 그냥 웃자구요~.. ㅋ

ㅋㅋㅋㅋ 맞춤법부터 일단 너무 웃겨버리구요..

 

ㅎ ㅏ ㅎ ㅏ ㅎ ㅏ...

얼른 꼰유정 공부시키러 가보쟈구요...

 

 

로서는 사람의 지위, 신분을 나타내며 주로 앞에 사람과 함께 쓰이는 특징이 있답니다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로써는 물건의 재료, 일에 대한 수단을 나타내는 말!

어떤 일에 대한 기준이 되는 시간을 이야기할 때도 로써가 사용되기도 해요 :)

 

오늘로써 시험이 끝났다

 

 

 

🔽🔽🔽🔽🔽

그럼 아까 엉망진창이던 카톡! 같이 수정해볼까요?

 

 

 

엠빅아 내가 너 선배로써 말하자면 (X)

엠빅아 내가 너 선배로서 말하자면 (O)

 

말로서 천냥빚도 갚는다는 거야~ (X)

말로써 천냥빚도 갚는다는 거야~ (O)

 

 

이렇게 수정하면 되겠져? ㅎ_ㅎ

꼰유정 가만안도.. 💥💥💥💥

 

 

이렇게 오늘 로서, 로써

헷갈리는 맞춤법을 같이 알아봤는데요 >.<

 

 

 

이제 로서, 로써 완벽 이해 가능하겠죠?

엠빅이는 다음 맞춤법으로 돌아올게요 안뇨옹 (。◕ฺˇε 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