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반도 평화중심 춘천MBC

💙만나면 좋은 친구, 춘천MBC💙

카테고리 없음

[꿀 Tip] MZ 신조어 모음✨ 엠빅이가 알려드림❗❗❗

춘천MBC 2022. 4. 4. 12:01

안녕하세요!

💙춘천 MBC입니다💙

 

오늘은 엠빅이가 알아두면 쓸데 있는,,!

 

2022 신조어 모음집을 준비했어요 (づ ◕‿◕ )づ !!

 

엠빅이가 이 날을 위해 각📐 잡고 공부했다,,, 😎

 

그럼 얼른 알아볼까요!!!!!

 

 

MZ세대 신조어 모음 2022 최신판

 

국그릇핑크퐁

 

이전에 유행했던 크크루삥뽕(ㅋㅋ의 유행어) 다들 아시죠!!

 

발음이 비슷한 국그릇핑크퐁으로 바꿔 부른 말이랍니다!! 😳

 

응용: 1. ㅋㅋㅋㅋ 국그릇핑크퐁~!

2. ㄱㄱㄹㅍㅋㅍ ㅋㅋㅋㅋ

 

 

 

솜씻너

 

'솜사탕 씻는 너구리'의 줄임말이에요!! ฅ(•ㅅ•❀)ฅ

 

망연자실한 상황을 표현하는 말인데요,,!

 

솜사탕 씻는 너구리 영상이 온라인에서 

유명한 웃음 코드로 유행하면서 이를 응용한

줄임말이 탄생한 게 솜씻너!!! 🙋

 

응용: 1. 와 나 솜씻너 됐어 ㅠㅠ..

2. 나... 약간... 솜씻너 된 기분,,

 

 

 

점메추

 

'점심 메뉴 추천'의 줄임말!!✨

 

직장인들이 점심 메뉴를 고를 때,

친구들끼리 점심 메뉴를 고를 때,

 

주로 사용하는 말인데요!

이를 응용한 말은 저메뉴(저녁 메뉴 추천)가 있어요🍴 !!

 

응용: 1. 오늘 점메추???

2. 점메추 받습니다 뭐 먹지???

 


엠빅이가 오늘 소개한 22년 신조어 모음!!

 

어떠셨나요? (◕‿◕) 이제 당신들도 MZ세대 완전정복!!!💙

 

다소 어렵지만 알고 나면 그들만의 문화와

유행의 흐름을 알 수 있는 MZ 신조어!!

 

 

하지만 그래두,, 무작정 신조어를 남발하기엔

세대 간의 소통 차이가 생길 수 있으니 

때와 장소를 가려서 바른 말, 고운 말을 쓰자구요!!!👍👍